본문 바로가기
  • SDXL 1.0 + 한복 LoRA
  • SDXL 1.0 + 한복 LoRA
Development/iPhone

[옛 글] [Xcode] 굉장히 드물면서 심각하지만 단순한 문제...-.-

by 마즈다 2013. 7. 19.
반응형

최초 작성일 : 2013/01/17 11:08


최근 아이폰 5 출시 이후 현재 근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앱에 문제가 발생을 하였다.

jquery mobile 기반의 하이브리드 형태의 앱이었는데 아이폰 5에서 간헐적으로
입력필드 (input="text")를 터치했을 때 가상 키패드가 간헐적으로 올라오지 않는
문제이다.

그런데 이 문제가 혼란 스러웠던 것이 일단 아이폰 5 나오기 이전에 Xcode 4.4.1이나
Xcode 4.3 에서 빌드하여 배포한 버전(2012년 9월경)에서는 그런 문제가 거의
발생을 하지 않았는데 유독 4.5에서 빌드한 후 설치를 하니 그러한 문제가 발생을 하였고
나중에는 아이폰 4에까지 새로 빌드한 앱은 모두 키패드가 간헐적으로 올라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을 하게 되었다.

새 버전 배포를 목전에 두고있던터라 속이 바싹바싹 탔는데...

다른 라이브러리를 적용하기 위해 작업을 하던 도중 __divmodsi4라는 심볼을
찾지 못한다는 오류가 발생을 하였고 이 문제의 해결책을 찾던 중 Xcode의 컴파일러를
LLVM GCC에서 Apple LLVM Compiler로 변경을 하였다.

우선 __divmodsi4 오류는 해결이 되었는데...

웬걸...아이폰5에서 키패드가 올라오지 않던 문제까지 같이 해결이 되어버렸다.

혹시라도 jquery mobile 기반의 하이브리드 앱이 아이폰 5에서 키보드를 잘 불러오지
못한다면 컴파일러를 Apple LLVM Compiler로 수정해 보시길~

아울러 __divmodsi4 오류 또한 마찬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