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DXL 1.0 + 한복 LoRA
  • SDXL 1.0 + 한복 LoRA
Development/Android

[옛 글] [Android] ADT 21.0.1 버그 문제

by 마즈다 2013. 7. 19.
반응형

최초 작성일 : 2013/02/08 18:03 


긴 글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ADT Errors running builder 'Android Pre Compiler' on project 문제 발생
2. Android SDK Tool 21.0.1에는 버그가 있으므로 Android SDK Tool 21.1 rc 설치
3. Android SDK Tool 21.1 rc 설치 후 반드시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preview/에서
관련 패키지들 업데이트

=============================================

현재 맥북 프로에서 이클립스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를 개발(사실은 운영)하고 있다.
이클립스 버전은 JUNO를 사용 중인데...얼마전 뭔가를 잘못 업데이트 했는지
이클립스를 실행시키면 항상 Loading Workbench에서 이클립스가 멈춰버리는
문제가 생겼다.

이 문제에 대해 이것 저것 검색도 하고 검색한 것을 적용도 해보았지만
완전한 해결책은 찾지를 못했고 이클립스를 실행하기 전에 항상 metadata 디렉토리를
삭제한 후 실행을 시켰다. 물론 프로젝트 설정은 다 날아가서 늘 프로젝트를
새로 import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지만...ㅠ.ㅠ

오늘 이 문제를 제대로 고쳐보고자 맘먹고 전체 세팅을 바꾸기로 했다.

그런데...빈대 잡다가 초가삼간 태운다고...몇가지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에서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을 하였다.

프로젝트를 import한 후 clean이나 build를 수행하니 에러가 발생을 하는 것이었다.
아래의 메시지를 출력하면서 빌드가 되지 않았는데 증상은 aidl 파일들이 java 파일로
변화되지 않는 것이었다.

ADT Errors running builder 'Android Pre Compiler' on project

역시 구글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열심히 검색하고 몇가지 해법을 찾았으나
요지부동...

그 과정에서 얻은 것은 Android SDK를 새로 받았더니...
오호라! 이클립스가 ADT라는 이름의 번들로 추가되어 있는 것이었다.
이제는 번거롭게 이클립스 다운받고 또  ADT 설정하고 할 필요가 없어졌다.
그냥 SDK 하나 다운로드 받으면 만사 땡~

암튼...
이렇게 까지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가장 확실해보이는 해법은 현재 적용된 Android SDK Tool 21.0.1 버전에 버그가
있기 때문에 아직 Preview 단계인 Android SDK Tool 21.1 rc 버전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다음은 stackoverflow에 달린 답변 전문이다.

I always hate answering my own questsions, but this is a genuine solution.

The 21.0.1 version of the ADT tools has a bug that prevents a project building if you have any files without extensions in them. This is a particular problem for users (like me) using subversion with has extenion-less files.

One recommended solution is to install these 'subversive' Eclipse plugins (Help > Install new Software > Work with your Eclipse version site > Expand 'Collaboration' > Choose 'Subversive SVN JDT Ignore Extensions' and 'Subversive SVN Team Provider') but this didn't work for me (I'm on Indigo, perhaps on Juno it works).

The solution is to install the 21.1 preview version of the ADT tools and SDK manager from Google. Clear instructions can be found here and you can read all the background add your voice to the angry mob of developers here.


그래서 시키는대로 했는데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SDK를 못찾는 문제가 생겼다.
분명 설정 화면에서 SDK 위치를 지정을 해 주었는데도 불구하고 SDK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었다.

요기서 얼마간 삽질이 있었다.
결국 생각해보면 Android SDK Tool 21.1 rc이라는 새 버전을 사용하게 된만큼
관련된 다른 패키지들도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하는 것이 당연지사인데 그것을
생각지 못한 것이다.

그리고 드디어 새로운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해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다른 패키지를
모두 업데이트한 이후에야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


정말 힘든 하루였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