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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작성일 : 2010/04/08 05:30
링크 :
블로터 - http://www.bloter.net/archives/28838
새로운 서비스가 만들어지고 그 새로운 서비스가 성공을 거두게 될 무렵이면
유사한 다수의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특히 요즘같이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시대에서
유사한 서비스가 많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사용자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일이다.
그래서 더더욱 별개의 신규 서비스보다는 매쉬업이나 공개 API의 활용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지만
그 성공 여부를 가늠하는데는 이와같은 상황을 잘 고려하여 성공 전략을 짜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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