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DXL 1.0 + 한복 LoRA
  • SDXL 1.0 + 한복 LoRA
IT 이야기/IT 일반

[옛 글] [iTunes] '백업 파일이 손상었거나...' 에 대한 대처법

by 마즈다 2013. 7. 19.
반응형

최초 작성일 : 2012/05/24 13:52


일단 일반적인 경우에는 백업 파일을 완전히 지우고 다시 백업을 진행해봐도 된다.

백업 파일의 위치는

/Users/[사용자 계정]/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Backup

하지만 내 경우는 메인 디스크가 SSD 128G로 용량이 작아 아이튠즈 백업 디렉토리를
서브디스크로 옮긴 후에 발생한 문제였다.

기존에 사용하던 서브디스크를 교체하면서 백업 디렉토리가 있던 드라이브의
볼륨명이 달라졌던 것이다.

즉 아이튠즈 백업 디렉토리를 메인이 아닌 다른 디스크에 옮기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심볼릭 링크를 이용한다.

ln -s /Volumes/Data2/iTunesBackup/Backup /Users/mazdah/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Backup

/Volumes/Data2/iTunesBackup/Backup -> 요거는 실제 백업 파일이 존재할
경로이다. 요 실제 공간을
/Users/mazdah/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Backup 요기에다가 링크를 걸어
아이튠즈를 속이는 것이다.

그런데 내가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튠즈 백업 디렉토리의 실제 경로는
/Volumes/MACDATA/iTunesBackup/Backup 요거였다. 즉 기존 볼륨명으로
링크가 되어있는데 이미 MACDATA라는 드라이브는 없고 Data2가 대신 들어와
있으니 백업 경로를 못찾고는 에러를 발생시킨 것었다.

결국 기존 백업 링크를 삭제하고 새로 심볼릭 링크를 걸어 해결하였다.

반응형